자유게시판 - 글쓰는 것도 자유이고 답하는 것도 자유인가?
페이지 정보

본문
잠와공파 대의원 상준입니다.
상진회장이 취임한지 2년이 되었고, 그동안 여러가지 의미있는 일을 많이 하였습니다. 그 중의 하나가 화수회 홈페이지 개선이 아닐까 생각됩니다.
먼지를 뒤집어쓰고 있던 홈페이지, 아무도 들여다보지 않고 그저 형식적으로만 존재하던 홈페이지를 휴대전화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형식으로 개선하여 접근성을 크게 높였지요. 우리 화수회의 문제점 중의 하나가 화수회운영진과 일반종원간의 소통공간 부족인데 이런 문제를 개선하고자 노력한 것은 칭찬받아 마땅합니다.
저도 지난 몇달간 홈페이지가 의사소통공간으로서 좀더 충실할 수 있도록 하자는 뜻에서 대여섯 가지 제안사항을 자유게시판에 올렸고, 모두 반영이 되었습니다. 어떤 제안사항에 대해서는 회장, 사무장, 저 셋이서 만나 어떻게 반영을 하면 좋을지 논의도 한 바 있습니다. 참으로 바람직스러운 일이지요.
그런데 화수회 운영상의 암적 요소이자 지파간 갈등의 핵심요소를 개선하자는 제안사항(이전 글 : 지파별 이사 및 대의원 숫자 조정 필요)에 대해서는 묵묵부답, 아무런 답이 없습니다. 이 제안사항은 회장/사무장도 참여하고 있는 대의원 단톡방에도 게시를 하였으니, 읽어보지 못했다고는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. 해당글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이 제안사항은 규약개정이 요구되는 것도 아니고 회장의 의지만 있다면 얼마든지 추진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. 회장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.
종원들이 자유게시판에 제안사항을 올리는 것은 자유지만, 운영진이 답을 하는 것은 자유가 아니라 의무입니다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